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이야기

네이버키워드광고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 파워링크편

by morrison 2023. 5. 4.
반응형

네이버키워드광고라 불리는 파워링크 영역의 광고는 네이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광고 중의 하나로 키워드에 입찰하여 순위를 정하며

클릭당 비용이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1. 캠페인 만들기

 

 

 

새 캠페인을 선택하고

 

 

 

 

 

파워링크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스크롤을 내려 캠페인의 이름을 만들어 주시고

하루예산을 설정해 주세요.

 

이름은 본인만 볼 수 있는 것이니 알아보기 좋게 정하시면 되고요.

하루예산은 본인의 광고비에 맞춰 적절히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예산을 설정했다고 그 금액이 다 지불되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고요.

 

고급옵션을 누르면 기간도 설정할 수 있어요.

 

모든 것이 끝났으면 저장 후닫기를 클릭해 주시고요.

 

 

 

2. 광고그룹

 

 

 

 

 

파워링크에 캠페인이 생성되어 있는 것이 보이는데요 클릭 후 새 광고그룹을 클릭해 주세요.

 

 

 

 

광고를 할 사이트를 넣어주시고

 

입찰가를 적어주세요.

 

입찰가는 70원부터이며 나중에 변경할 수 있으니 일단은 70원으로 설정해 주세요.

 

하루 예산을 설정해 주시고요.

 

 

 

 

고급옵션을 누르면 어디에 노출시킬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및 검색포털 매체에만 노출하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누른 후 ZUM은 추가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3. 소재 만들기

 

 

 

 

 

만들어 놓은 광고그룹을 선택하면 키워드 확장제외키워드 소재 확장 소재가 나오는데요.

 

우선 소재를 선택한 후 광고제목과 설명을 넣어 주세요.

표시 url에는 연결할 홈페이지의 사이트 주소를 넣어 주시고요

연결 url에는 내 홈페이지 중 표시되기를 원하는 페이지의 url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저장 후 닫기를 누르시면 소재가 생성이 됩니다.

 

 

 

 

4. 확장소재 만들기

 

 

확장소재를 누르시면 전화번호를 넣으시거나 

추가제목 추가설명

파워링크이미지

플레이스 정보 등을 넣을 수 있는데요.

바로 전화 오는 게 중요하다면 전화를 넣으시고요.

추가제목은 제목을 더 길게 표현할 수 있어요.

파워링크 이미지는 파워링크광고에 이미지가 함께 노출되는 것이고

플레이스 정보는 플레이스 대표 이지지가 길게 슬라이드 형식으로 7장 표시가 되니

더 눈길을 끌 수 있어요. 하지만 플레이스 사진을 클릭하면 플레이스로 연결이 되니 그 점은 참고하세요.

 

 

 

5. 키워드

 

 

 

 

 

키워드를 선택하시고 키워드를 넣으셔야 하는데요

 

고객이 어떤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내 광고를 띄울 것인지를 설정해 준다고

 

보시면 되고요.

 

검색량과 내 비즈니스에 연관된 키워드인지 생각하시고 넣어 주시면 됩니다.

 

키워드는 네이버 키워드 도구나 마피아넷 블랙키위 등에서 검색하시면 더 많은 키워드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키워드 뽑는 팁은 다음에 자세히 다시 한번 알려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미디어준 | 임정섭 | 경기도 김포시 중봉로 1-1 308-801 | 사업자 등록번호 : 214-03-82728 | TEL : 010-8931-0245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상호명: 미디어준 | 대표자: 임정섭

사업자등록번호: 214-03-82728 | 사업자정보확인

주소: 경기도 김포시 중봉로1-1

이메일: contact@example.com | 전화: 010-1234-5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