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왜 오렌지색이 에르메스의 상징색이 되었을까?

morrison 2024. 5. 11. 22:40
반응형

 

에르메스, 오렌지 색상으로 상징된 명품 브랜드의 정수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에르메스는 1837년 마구용품 공방에서 시작해 오늘날 전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연한 계기로 탄생한 에르메스의 상징색 '오렌지'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빚어내는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1920년대 후반 경제 불황 속에서 에르메스는 주문하지 않은 오렌지색 상자를 받게 되었습니다. 

당시 임시방편으로 사용되었지만, 시간이 흐르며 이 화려하고 독특한 오렌지 색상은 고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결국 오렌지 색상은 에르메스만의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쉽게 어울리기 어려운 색상으로 여겨지는 오렌지색이지만, 

에르메스는 이를 적극 활용해 주목받는 데 성공했습니다. 

따뜻하고 에너지 넘치는 오렌지 색상은 에르메스의 장인정신과 창의력을 상징하게 되었고, 

고급스러우면서도 우아한 이미지를 더해 브랜드 가치를 높였습니다.


오렌지 색상은 에르메스의 상자, 스카프, 가방 등 다양한 제품과 매장 인테리어에 활용되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1951년 탄생한 유명한 '오렌지 박스'도 2차 대전 후 자원 부족 상황에서 우연히 채택되었지만, 

이제는 에르메스를 상징하는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에르메스는 우연한 기회를 잡아 오렌지 색상을 브랜드 상징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오렌지 색상이 주는 독특하고 차별화된 이미지는 에르메스가 '명품 중의 명품'으로 인정받는 데 일조했습니다.


수공예 기반의 장인정신과 함께 오렌지 색상은 에르메스의 DNA를 이루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에르메스는 상징색 오렌지를 통해 럭셔리 브랜드의 진수를 보여줄 것입니다.

 

https://youtu.be/wydnLY3RRo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펼치기/접기
미디어준 | 임정섭 | 경기도 김포시 중봉로 1-1 308-801 | 사업자 등록번호 : 214-03-82728 | TEL : 010-8931-0245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